Update
Update는 MonoBehaviour 클래스가 제공하는 함수입니다. MonoBehaviour 클래스는 Update(), FixedUpdate(), LateUpdate() 총 3가지의 함수를 제공합니다. Update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Update()
Update()는 매 프레임마다 호출되는 함수입니다. 컴퓨터의 성능에 따라 Update()가 호출되는 횟수는 다를 수 있으며 호출되는 간격 또한 일정하지 않습니다. Update()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함수로 주로 시간에 따른 동작 구현이나, 키보드 입력 확인, 지속적인 상태 체크 등을 할때 사용됩니다.
FixedUpdate()
FixedUpdate()는 고정 프레임마다 호출되는 함수입니다. FixedUpdate()가 호출되는 간격은 일정합니다. 호출되는 간격이 일정하기 때문에 FixedUpdate()는 물리 기능을 사용할 때 주로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Rigidbody의 속도나, 힘을 가하는 경우 FixedUpdate()에서 처리해야 합니다.
LateUpdate()
LateUpdate()는 모든 Update함수( Update(), FixedUpdate() )가 호출되고 난 후 호출되는 함수입니다. Update()와 마찬가지로 매 프레임마다 호출됩니다. LateUpdate()는 모든 Update 함수가 호출되고 난 후에 특정 기능을 해야할 때 주로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카메라가 캐릭터를 따라다녀야 할 경우 캐릭터의 이동이 끝난 뒤에 카메라의 이동을 LateUpdate()에서 처리합니다.
※ Time.deltaTime : 현재 프레임과 이전 프레임 사이의 시간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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