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y3D] 렉트 트랜스폼(Rect Transform) 넓이(Width), 높이(Height) 설정

·
2019. 11. 12. 11:26
반응형

렉트 트랜스폼(RectTransform)의 넓이(Width), 높이(Height)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RectTransform.sizeDelta를 사용합니다

주의할 점은 렉트 트랜스폼의 anchorMin, anchorMax 값이 같은 경우에만 정확한 넓이, 높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Stretch 상태일 경우 넓이, 높이가 정상적으로 설정이 되지 않습니다.)

anchorMin, anchorMax의 값이 서로 같아야 높이 넓이 설정 가능

다음은 렉트 트랜스폼의 사이즈를 설정하는 코드입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RectTransformSizeDelta : MonoBehaviour {
private RectTransform rectTransform;
void Start ()
{
rectTransform = GetComponent<RectTransform>();
SetWidth(200); // 넓이 설정
SetHeight(300); // 높이 설정
SetSizeDelta(200, 300); // 넓이, 높이 설정
}
private void SetWidth(float width)
{
rectTransform.sizeDelta = new Vector2(width, rectTransform.sizeDelta.y);
}
private void SetHeight(float height)
{
rectTransform.sizeDelta = new Vector2(rectTransform.sizeDelta.x, height);
}
private void SetSizeDelta(float width, float height)
{
rectTransform.sizeDelta = new Vector2(width, height);
}
}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Frontend Engine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