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렉트 트랜스폼(RectTransform)의 넓이(Width), 높이(Height)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RectTransform.sizeDelta를 사용합니다.
주의할 점은 렉트 트랜스폼의 anchorMin, anchorMax 값이 같은 경우에만 정확한 넓이, 높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Stretch 상태일 경우 넓이, 높이가 정상적으로 설정이 되지 않습니다.)

다음은 렉트 트랜스폼의 사이즈를 설정하는 코드입니다.
This file contains bidirectional Unicode text that may be interpreted or compiled differently than what appears below. To review, open the file in an editor that reveals hidden Unicode characters.
Learn more about bidirectional Unicode characters
using UnityEngine; | |
public class RectTransformSizeDelta : MonoBehaviour { | |
private RectTransform rectTransform; | |
void Start () | |
{ | |
rectTransform = GetComponent<RectTransform>(); | |
SetWidth(200); // 넓이 설정 | |
SetHeight(300); // 높이 설정 | |
SetSizeDelta(200, 300); // 넓이, 높이 설정 | |
} | |
private void SetWidth(float width) | |
{ | |
rectTransform.sizeDelta = new Vector2(width, rectTransform.sizeDelta.y); | |
} | |
private void SetHeight(float height) | |
{ | |
rectTransform.sizeDelta = new Vector2(rectTransform.sizeDelta.x, height); | |
} | |
private void SetSizeDelta(float width, float height) | |
{ | |
rectTransform.sizeDelta = new Vector2(width, height); | |
} | |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