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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3D] 게임오브젝트(GameObject) 스내핑(Snapp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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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11. 25. 1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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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점 스내핑(Vertex Snapping)

게임오브젝트를 배치할 경우 정확한 사이즈를 알고 있을 경우에는 Transform 속성에 값을 입력해서 배치하면 되지만

마우스를 사용해서 배치하게 되면 정확하게 배치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정점 스내핑 기능을 사용하면 게임오브젝트를 손쉽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정점 스내핑을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v를 누른 상태에서 원하는 정점에 마우스를 갖다댑니다.
  •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배치하고자 하는 다른 정점 옆으로 드래그 합니다.

 

정점 스내핑

 

Shift + V로 정점 스내핑 기능의 On/Off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정점 스내핑 기능 On/Off

 

단위 스내핑(Unit Snapping)

단위 스내핑을 사용하면 Settings에 정의된 단위 거리만큼 게임오브젝트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Edit -> Snap Settings 에서 단위 스내핑에 사용할 단위 거리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Snap Settings

 

단위 스내핑은 이동, 회전, 크기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단위 스내핑을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Ctrl을 누른 상태에서 기즈모 축을 마우스 드래그 합니다.

 

단위 스내핑 (위치)
단위 스내핑(회전)
단위 스내핑 (크기)

 

참고
 

유니티 - 매뉴얼: GameObjects 배치

GameObjects 배치 게임을 만들때, 게임의 세계에 각종 오브젝트를 두게 될 것입니다. 이동, 회전 및 크기 조정 툴바(Toolbar)의 변환 도구를 사용하여 개별 GameObject를 이동, 회전, 확대 축소합니다. 각 씬 뷰에서 선택한 GameObject 주변에 표시되는 해당 기즈모가 있습니다. 마우스를 사용하여 기즈모 축을 조작해 GameObject의 Transform 컴포넌트를 변경하거나 또는 인스펙터의 변환 컴포넌트의 숫자 필드에 직접 값을

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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