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 정적(Static) 클래스(Class), 메소드(Method), 필드(Field)

C#
·
2019. 11. 28. 21:28
반응형

정적 클래스(Static Class)

정적 클래스는 new 키워드를 사용해서 인스턴스를 만들 수 없습니다. 정적 클래스는 class 키워드 앞에 static 키워드를 선언해서 만듭니다.

정적 클래스의 모든 멤버는 static으로 선언되어야 합니다. 정적 클래스는 생성자를 포함할 수 없습니다. 정적 클래스는 객체들이 처음 호출될 때 생성되고 프로그램이 종료될 때 해제되기 때문에 정적 클래스는 어디서든 접근할 수 있습니다.

전역적으로 접근해야 하는 유틸리티 클래스를 만들 때 정적 클래스로 만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정적 클래스의 예제 코드입니다.

 

정적 메소드(Static Method)

정적 메소드는 인스턴스를 직접 생성하지 않고 호출할 수 있습니다. 정적 메소드는 static 키워드를 선언해서 만듭니다.

정적 메소드는 메소드 내부에서 객체의 멤버를 참조할 수 없습니다. 정적 메소드는 인스턴스에서는 호출할 수 없습니다.

다음은 정적 메소드의 예제 코드입니다.

 

정적 필드(Static Field)

정적 필드는 인스턴스를 직접 생성하지 않고 접근할 수 있습니다. 정적 필드는 자료형 앞에 static 키워드를 선언해서 만듭니다.

정적 필드는 어디서든 접근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어디서든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주로 전역적으로 접근해야 하는 변수 경우에 사용합니다.

다음은 정적 필드의 예제 코드입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Frontend Engine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