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y3D] 리치 텍스트(Rich Text) 설정으로 텍스트(Text) 부분 효과 설정

·
2019. 9. 20. 00:55
반응형

리치 텍스트(Rich Text)

Rich Text를 설정하면 Text에 여러 서식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Text는 동일한 폰트와 컬러를 지원하지만 Rich Text로 설정하면

특정 단어에 굵은 표시를 한다던가 특정 단어에만 색상을 바꾸는 등의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Rich Text는 Text 필드에 태그 형식으로 작성합니다.

ex) 특정 단어 굵게 표시

 

Rich Text는 태그를 중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 특정 단어 굵게 표시 및 색상 변경

 

Rich Text 태그

Tag 설명 예제
b 굵은 텍스트 Hello <b>SSABI</b>
i 이탤릭체 텍스트 My Name is <i>SSABI</i>
size 텍스트 크기 설정 H<size=8>2</size>O
color 텍스트 색상 설정 Score : <color=#2bfff8>128</color>

tag는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습니다.

ex) <Size=10>Hi</Size>, <SIZE=10>Hi</SIZE>, <SIZE=10>Hi</SiZe> 모두 가능.

color tag는 red, cyan과 같이 정의된 색상이름을 사용하거나 hex color code를 사용해야 합니다.

 

참고 :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StyledText.html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Frontend Engine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