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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 에서 마우스 클릭 이벤트를 감지하려면 IPointerClickHandler
인터페이스를 구현해야 합니다.IPointerClickHandler
인터페이스는 OnPointerClick(PointerEventData pointerEventData)
메소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PointerEventData
는 마우스 클릭 시 클릭 버튼, 클릭 횟수, 포인터 위치 등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MouseClick
스크립트를 생성 한 후 다음과 같은 코드를 작성합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EventSystems;
public class MouseClick : MonoBehaviour, IPointerClickHandler
{
public void OnPointerClick(PointerEventData eventData)
{
if(eventData.button == PointerEventData.InputButton.Left)
{
Debug.Log("Mouse Click Button : Left");
}
else if(eventData.button == PointerEventData.InputButton.Middle)
{
Debug.Log("Mouse Click Button : Middle");
}
else if(eventData.button == PointerEventData.InputButton.Right)
{
Debug.Log("Mouse Click Button : Right");
}
Debug.Log("Mouse Position : " + eventData.position);
Debug.Log("Mouse Click Count : " + eventData.clickCount);
}
}
스크립트를 작성한 후 MouseClick
스크립트를 이미지에 추가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IPointerClickHandler
이외에도 IPointerDownHandler
, IPointerUpHandler
, IBeginDragHandler
, IDragHandler
, IEndDragHandler
등의 마우스 이벤트 관련 인터페이스가 있습니다.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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