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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3D] 팝업 윈도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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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9. 23. 0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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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확인, 취소, 예 아니오 등의 메세지를 띄우는 일이 많아서 팝업 윈도우를 만들었습니다.

유니티패키지를 다운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Demo Scene을 참고)

 

사용법

Popup Window Controller 프리팹을 Hierarchy에 배치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Popup Window Controller의 Canvas 컴포넌트에서 Sort Order를 Main Canvas 보다 높게 설정해놓았기 때문에

Hierarchy상의 순서에 상관없이 Popup Window가 제일먼저 뜹니다.

PopupWindowController는 어디서든 호출할 수 있게 싱글턴 패턴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PopupWindowController.Instance.Show~() 함수를 호출하면 해당 팝업 윈도우가 나타납니다.

PopupWindowController.Instance.Set~Text() 함수를 이용하면 버튼의 텍스트를 다른 이름으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함수 목록

  • ShowOk(string title, string message, Action okAction = null)
  • ShowOkCancel(string title, string message, Action okAction = null, Action cancelAction = null)
  • ShowYesNo(string title, string message, Action yesAction = null, Action noAction = null)
  • ShowYesNoCancel(string title, string message, Action yesAction = null, Action noAction = null, Action cancelAction = null
  • SetOkText(string okName)
  • SetCancelText(string cancelName)
  • SetYesText(string yesName)
  • SetNoText(string noName)

인자

  • title : 타이틀 메시지
  • message : 팝업 메시지
  • okAction : Ok 버튼 클릭 시 발생시킬 이벤트
  • cancelAction : Cancel 버튼 클릭 시 발생시킬 이벤트
  • yesAction : Yes 버튼 클릭 시 발생시킬 이벤트
  • noAction : No 버튼 클릭 시 발생시킬 이벤트

샘플 화면
Show Ok/Cancel 버튼 클릭시 팝업 윈도우

 

Popup Window.unitypackage
0.01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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